운동할때 이 음식은 꼭 챙겨드세요

날씨가 점점 선선해지고 있습니다.

무더위 때문에 운동을 잠시 멈췄었는데 다시 시작할 때가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슬슬 이제 바깥도 뛰어다니고 운동화도 괜찮은 놈으로다가 하나 사서 신고 준비를 해야겠습니다.

운동을 하고나면 진짜 목도 마르고 배고 금방 고프고 입맛도 좋아지고 잠도 잘 옵니다.

맨날 잠 안 온다고 하는 사람들 있으면 바깥에 내놓고 뛰라고 시키면 들어와서 바로 골아 떨어질 겁니다.

그렇게 운동을 하고나면 이제 들어와서 먹는 것까지도 운동이라고 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막 그렇게 식단까지 철저하게 짜서 하고 싶진 않습니다.

그냥 건강을 위해서 뛰는 거죠.

대신 운동을 할때 챙겨먹으면 몸에 도움이 되는 몇가지가 있어서 알아왔습니다.

스포츠음료 뭐 이런거는 몸에 흡수가 빠를 뿐이지 열량만 높고 열심히 운동한 효과도 없으니 굳이 안드셔도 됩니다.

운동할때는 스포츠음료 말고 저지방 초콜릿우유를 드시는 게 더 좋다고 합니다.

저지방 초콜릿우유는 탄수화물, 카세인, 단백질, 칼륨과 나트륨의 전해질이 있어서 운동 뒤 회복에 필요한 모든 요소가 다 들어있다고 합니다.

요즘 마트에 가면 바나나가 정말 싸진 걸 알 수 있는데 저희 동네 마트에는 지금 10개에 2,490원에 판매하고 있는 중입니다.

너무 반점이 생겨서 다 익은 거 말고 약간 덜 익은걸로 골라서 10개 한묶음 사면 하루에 2개씩 총 5일까지 먹을 수 있습니다.

그냥 상온에 놔두면 이틀만에 다 반점생기고 껍질 얇아지고 날파리 윙윙대기 때문에 밀봉해서 락앤락 통에 넣어두면 그나마 오래갑니다.

바나나를 운동 후에 드시면 땀을 많이 흘리느라 힘이 빠진 몸을 바로 회복해준다고 합니다.

테니스 선수들 보면 잠깐 쉬는 시간에 바나나 챙겨먹는게 바로 그런 이유입니다.

건강에도 좋고 운동 후 회복에도 좋고 무엇보다 지금 가격이 많이 저렴한 시기이니 마트에서 한묶음씩 사서 한번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음료로 뭐 괜찮은 거 없는지 물어보는데 저는 단백질음료 말고 코코넛 워터를 추천해드리고 있씁니다.

코코넛 워터는 칼로리도 낮고 칼륨 전해질이 많이 때문에 드시면 도움이 많이 됩니다.

운동할때 아메리카노를 마시면서 하는 분들도 있는데 적절한 카페인도 괜찮다고 들었습니다.

카페인은 각성 효과가 있기 때문에 운동수행능력을 업 시켜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운동선수처럼 미친듯이 운동하는게 아니라면야 카페인 음료를 마시는 것도 꽤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대신 사람마다 카페인을 많이 복용했을때 심장에 무리를 준다던지 부작용이 가끔 있기 때문에 몸의 변화를 살펴보고 드시던지 과다복용은 자제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건 뭐 잘 드시는 분들이 없을텐데 건포도가 당분과 열량도 좋고 보관도 편해서 이를 추천하는 분들도 종종 있습니다.

요즘은 굳이 건포도가 아니더라도 말려서 파는 과일들이 많은데 너무 설탕에 절여져있는 제품 말고 좀 설탕이 적은 제품들로 간식삼아 챙겨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요즘 무화과도 슬슬 나오고 있고 배도 괜찮은데 이런 과일들을 드시는 것도 건강에 괜찮습니다.

코로나가 터지고 나서 마스크를 쓰고있으니 운동도 그만큼 덜 하게 되는 느낌입니다.

앞으로 코로나가 잠잠해지려면 얼마나 걸릴지 모르기 때문에 일단은 마스크 얇은 거 숨쉬기 편한걸로 쓰고 운동하러 나가보려고 합니다.

산책로로 한바퀴 설렁설렁 뛰고 들어오는 건 그나마 나은데 좀 빨리 뛰면 산소가 딸려서 눈 앞이 노래집니다.

KF94는 운동할땐 절대 불가능이고 비말차단용으로 쓰고 천천히 걷고 사람이 없는 곳에서면 살짝 마스크 내리고 뛰는 식으로 운동을 좀 해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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