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자채무통합지원센터 조정 프로그램


근로자채무통합지원센터 조정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돈을 빌리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가장 먼저 은행에 가서 알아보는 방법이 있고 나라에서 지원하는 상품이 있는지를 알아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거기서 문의했는데 안되면 이제 2금융권으로 넘어가던지 아니면 대부업으로 가서 빌리던지 하는 순서구요.

현재 빌려쓴 돈이 있는데 이자가 너무 과도하게 나간다고 생각하는 경우 이를 갈아타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늘은 대환자금에 대한 이야기와 근로자지원에 대해서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저도 한때 이것저것 쓰다가 카드값이 많이 불어나서 파산을 해야하나 고민했던 적이 있습니다.

당연히 그냥 은행에 가면 거절만 당하고 딱히 빌릴 수 있는 상품도 없었는데 아예 채무를 통합해서 갈아탈 수 있게 해주는 업체들이 있더군요.

그낭 은행에가서 신청하면 안된다고 직접 하나하나 체크해주고 시중은행에서 빌릴 수 있는 상품까지 소개를 받았었습니다.

매월 특판으로 나오는 것들이 있고 영업실적이 안좋으면 조건 좋게해서 많이들 빌려쓰라고 나오는 상품이 있으니 그런 것들을 간추려서 알려준 겁니다.

덕분에 3천만원이 넘는 돈을 1금융권으로 갈아타면서 매달 나가는 금액도 절반 이상 아낄 수 있었습니다.

한달에 월세도 내고 거기에 이자까지도 내다보면 정상적으로 생활이 어렵기 때문에 이를 먼저 줄이는게 중요합니다.

그래서 예전에는 서민들을 위한 바꿔드림론이나 햇살론도 대환자금이 있었는데 연체율이 높아서 그런지 금방 없어졌더군요.

한 3천만원까지 갈아탈 수 있게 나라에서 지원을 했었는데 지금은 아예 사라져버렸습니다.

그래도 아직까지 햇살론은 대환자금을 운영하고 있는 저축은행이 남아있으니 어떤걸로 갈아타야할지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은 햇살론으로 문의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kb저축은행에서 확인을 했고 해당 업체의 대환자금은 최대 3천만원까지 나옵니다.

최저 연 7.36~7.76%로 진행이 되니 조건은 이용하기에 충분히 유리하다고 봅니다.

대신 신청을 하려면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이고 개인신용 6~10등급인 분이어야하고 자영업자는 3개월 이상 계속 사업활동을 하고있어야 합니다.

연소득이 3500만원 이하인 경우는 신용이랑 무관하게 신청이 가능하며 만 19세 이상의 내국인이어야 자격이 됩니다.

기간은 5년이내로 원금균등분할상환 방식이며 저소득, 저신용자의 보증지원을 통한 보증부 대출이니 연 1.0%의 보증료는 발생합니다.

자영업자를 위해서 나온 상품으로 신청하려면 주민등록등본과 사업자등록증, 임대차계약서 등등의 서류들이 필요하니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요즘은 온라인이나 모바일을 통해서도 신청이 가능하니 저렴한 지원금으로 갈아타실 분들은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1.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

정부지원자금은 여러가지 종류가 있기 때문에 이를 모두 비교하기 힘들다 하시는 분들은 서민금융진흥원에 방문하셔서 맞춤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은행과 저축은행, 상호금융, 여전사, 국민행복기금 등 제휴된 업체들 중에서 내가 쓸 수 있는 상품을 알려주니 그만큼 편리하다 하겠습니다.

이런 서비스가 있는줄도 몰랐던 분들이 많아서 다시 한번 언급하게 되었구요.

주소는 https://loan.kinfa.or.kr/ 이니 궁금하신 분들은 한번 방문해보세요.

보통 연결해주는 쪽은 정책서민금융인데 햇살론, 새희망홀씨, 사잇돌, 미소금융, 오토론 등으로 나옵니다.

안전망이라든지 바꿔드림론도 있었구요.

채무조정 프로그램으로도 연결이 가능해서 신용회복위원회의 개인워크아웃이나 프리워크아웃의 지원상담으로도 연결을 해줍니다.

신용회복이란 채무가 과도하다 생각할때 이를 문제없이 상환할 수 있도록 도움을 받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프리워크아웃은 연체기간이 30일을 넘고 아직 90일을 넘지 않은 상황에서 연체이자를 감면받거나 상환기간을 연장하고 이자율을 조정하는 등의 도움을 받는 것을 말합니다.

개인워크아웃은 연체기간이 90일을 넘은 상황일때 아자전액을 감면받거나 기간을 연장하거나 원금의 일부를 감면받는 등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것을 말합니다.

그 외에도 최근에는 연체전 채무조정(신속채무조정)이 있어서 내가 돈을 갚지 못할 것 같은 경우에 도움을 받는 사례도 생겼습니다.

돈을 빌리는 방법도 있지만 반대로 갚지 못할 것 같을때 신용회복지원을 받는 방법도 있으므로 본인에게 맞는 서비스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2. 인터넷은행 통합서비스

국내에 1호로 등록된 인터넷은행은 케이뱅크입니다.

그리고 뒤를 이어서 출시된 카카오뱅크가 현재 가입자수에서 월등히 앞서고 있는 상태입니다.

서로 경쟁하는 관계이기 때문에 가입자를 더 많이 데려오기 위해서 좋은 서비스들을 계속 출시하고 있는 중인데요.

먼저 케이뱅크는 직장인 신용자금으로 최대 2억5천만원까지 지원을 해주고 있습니다.

최저 연 2.12%로 시작되고 동일기업에 6개월 이상 재직중인 직장인이면 일단은 자격이 주어집니다.

복잡한 소득증빙서류없이 공인인증서 인증으로 신청할 수 있기 때문에 어플을 받으신 후에 바로 진행하시면 얼마까지 가능한지 나옵니다.

기본 금액이 크기때문에 다른곳에서 여기저기 조금씩 빌려서 통합으로 갈아타지마시고 아예 인터넷은행으로 한방에 갈아타는 방법이 요즘 유행입니다.

어차피 같은 1금융권이기 때문에 시중은행에서 빌리는 것과 동일하며 오히려 금리면에서는 훨씬 저렴한 수준입니다.

카카오뱅크는 3개월 이상 재직중인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최대 1억5천만원까지 빌려주고 있고 마찬가지로 최저금리도 연 2.12%부터 시작합니다.

평균 소요시간 5분정도면 신청이 완료된다고 하니 직장인들에게는 무조건 인터넷은행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계좌를 만들고 승인이 나면 스마트폰으로 이체도 쉽게 할 수 있고 수수료도 없어서 그만큼 편리합니다.

중도상환수수료도 없고 신청할때도 은행에 방문할 필요없이 인증서 한번이면 끝입니다.

계약서는 모바일로 작성하면 되니 크게 어려운 것도 없죠.

신용대출 외에 담보자금도 지원하고 있는 중이니 유리한 상품으로 골라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3. 그 외의 전문업체들

1금융권에서 신청했는데 모두 거절을 당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나 지금은 코로나19로 인해서 매출도 떨어지고 연체도 조금씩 발생해서 신용도가 하락하는 분들이 많으므로 은행에서는 안받아주기도 합니다.

그래서 근로자채무통합지원센터를 통해 도움을 받기도 하는데요.

이런 업체들은 1금융권을 제외한 나머지 금융권에서 빌릴 수 있을만한 상품들을 찾아서 연결을 시켜줍니다.

저축은행이나 캐피탈에도 보면 은행만큼은 아니지만 그래도 충분히 저렴한 조건으로 진행되는 상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자체적으로 출시한 행사상품이 있고 서민지원으로 나온 상품들도 있습니다.

그렇게 보다 저렴한 상품들로 리스트업해서 보여주고 여기에서 신청이 가능할만한 업체들을 선별해서 포트폴리오를 짜줍니다.

그러면 유리한 상품 순서대로 신청을 해보고 승인이 떨어지면 갈아타는 식으로 서비스를 제공받게 됩니다.

별도의 수수료가 없다는 게 장점이고 해당 업체들은 금융사에서 정해진 수수료를 받게 되니 소비자나 업체나 모두 윈윈할 수 있는 서비스라 하겠습니다.

물론, 무등록 업체들이 튀어나와서 불법 대부업체로만 연결을 시켜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보통은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을 통해서 광고를 하는데 해당 SNS채널의 경우는 아무나 광고를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무자격으로 활동하는 곳들이 있습니다.

거기서 보고 신상을 넘겼다가 고금리의 개인돈으로 연결을 받아서 뒷통수를 맞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를 방지하려면 우선 인스타나 페이스북에 나오는 업체들을 무조건 신뢰하지 마시고 해당 사이트에 등록번호가 있는지부터 살펴야합니다.

홈페이지 상단이나 하단에 등록번호가 있다면 정식으로 등록이 된 업체이고 그런거 없이 무작정 신청하라고 신청폼만 나와있다면 걸러내야 합니다.

4. 개인사업자라면

저도 이번에 신용보증재단을 통해서 돈을 빌리려고 준비중인데 꾸준히 사업활동을 하고있는 경우 보통은 3천만원까지 빌릴 수 있다고 합니다.

대신 신용등급이 나쁘지 않아야하고 확인가능한 매출이 있어야한다는군요.

비록 순수익은 떨어졌지만 매출은 어느정도 유지하고 있는게 있어서 신청해보려고 합니다.

신청하면 매장에 직접 실사를 나와서 체크하고 큰 문제가 없으면 2주일정도 이내에 돈을 받을 수 있다고 들었습니다.

은행에서 빌리는 것도 있고 직접 재단에 방문해서 진행하는 상품도 따로 있다고 하니 그렇게 준비하시면 도움 받을 수 있을 겁니다.

요즘과 같은 시기에 매출을 유지하는 것만으로도 너무 힘든 상황이라 그만큼 제 돈도 많이 까먹고 있는 중입니다.

손님들을 오게하려고 광고도 하고 메뉴도 저렴한 걸로 추가하고 서비스도 넣고 일하는 시간도 늘렸더니 그만큼 돈도 나가고 몸도 힘든 상황입니다.

코로나가 끝나야 정상화가 될 것 같은데 이놈의 코로나는 오히려 신규확진자만 더 늘어나고 있네요.

오늘도 200명을 넘어섰다고 하는데 이런식으로 계속 늘어나면 올해가 끝나는 시점에 가게도 정리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매물로 내놔도 누가 사가야지 이런 상황에서 산다는 사람도 없을 것 같고 참 답이 없는 시기입니다.

매일같이 출근하고 있어서 건강관리에 소홀한데 안 그래도 가끔씩 머리가 너무 아프고 그래서 이러다가 한번 쓰러지면 장사는 누가하나 엄청 걱정이 됩니다.

힘든 시기일수록 건강관리가 우선이라 생각하고 다른 분들도 지치지 않도록 잘 관리하시라고 얘기하고 싶습니다.

힘들면 술을 자주 마셨는데 요즘에는 컨디션이 나빠질까봐 술도 한잔 못하고 있네요.

빨리 정상화가 되서 좋은 안주에 소주라도 한잔 하고싶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